'데이터 엔지니어'로 성장하기

정리하는 걸 좋아하고, 남이 읽으면 더 좋아함

커뮤니티/글또

글또) 6기 다짐글(2021.11 ~ 2022.02)_k8s

MightyTedKim 2021. 7. 25. 16:35
728x90
반응형

글또(글쓰는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.) 5기에 이어 6기에서도 글을 쓸 계획입니다

글또는 개발자 글쓰기 모임이고, 데이터 분석가/엔지니어/ 개발자 분들이 모여 글을 쓰고 있어요ㅎ

글또 6기 다짐글을 쓰고, 글도 5기에서 느낀점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

글또 6기 다짐글

  • 목표
    • k8s 관련 스터디 내용 작성하기
    • 글쓰기 습관
      • 마감 1주일 전에 글 작성하기
      • 피드백을 반영하고, 피드백을 주신 분에게 알려주기
    • 블로그 이사

이번에는 미리 글을 작성해서 퇴고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어요 :)

지난 기수에는 글쓰는 습관이 목표였거든요.

아래는 제가 생각한 얻은 점과 개선할 점이에요

글또 5기 느낀점

  • 얻은 점
    • 글쓰는 습관을 얻게 되었다.
    • 피드백을 통해 글쓰기 스킬이 올라갔다.
    • 다른 개발자들이 어떤 공부를 하는지 볼 수 있었다.
  • 개선할 점
    • 후반부에는 제출에 의의를 두는 글을 작성했다
    • 같은 그룹 사람들과 친해지지 못했다.

2020년 상반기에는

Elasticsearch와 Mongodb를 공부했는데

글또를 하면서 글쓰는 재미를 알게되었어요 :)

 

2020년 하반기에는

페이스 조절에 실패해서 pass도 사용하고

개발보다는 회사 Jira 사용률을 개선한 경험을 정리했어요.

생각보다 2주마다 글 1개씩 쓰는게 어렵더라고요..

 

 

* 티스토리가 처음이라 어색하네요 ㅋㅋㅋ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