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데이터 엔지니어'로 성장하기

정리하는 걸 좋아하고, 남이 읽으면 더 좋아함

Data/Airflow

글또) 7기 다짐글(2022.05 ~ 2022.11)_airflow

MightyTedKim 2022. 7. 10. 13:16
728x90
반응형

벌써 3번째 다짐글이네요 

 

이 포스팅의 독자는 아래와 같아요

  • 글또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
  • 글또 7기를 같은 그룹 분들 중 제가 궁금하신 분

 

글또 바이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아래 3가지 내용을 준비했어요

  • 글또를 통해 얻게된 좋은 습관
  • 5,6기에 작성했던 글
  • 7기에 작성하게될 글

1) 글또를 통해 얻게된 좋은 습관

글또 덕분에 여러 습관을 얻게 되었어요

  1. 주기적으로 글쓰는 습관
  2. 피드백 받을 걸 생각하고 글쓰는 습관
  3. 어떻게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줄지 생각하는 습관

아직도 메모처럼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있지만, 매 기수마다 발전하는 저를 볼 수 있어요.

그리고 어떤 글을 썼는지 목차를 보며 그 동안 어떤 기술에 제가 관심이 있엇는지 볼 수 있어 좋아요

 

2) 5,6기에 작성했던 글

21년에는 elk, k8s를 공부했었어요

5기 글또에서는 elasticsearch, monogodb 관련 글을 적엇어요

자세한 목차는 아래 더보기 클릭

더보기

1주차 : Elasticsearch 도입하기: 제품에 검색엔진 추가

2주차 : Elasticsearch FsCrawler : 파일 인덱싱 플러그인

3주차 : Mongodb 데이터 Elasticsearch 에 넣기 : logstash 활용

4주차 : Mongodb/ES 싱크툴 : Monstache : 오픈소스 싱크 툴

5주차 : Mongodb 동기 스터디 발표 PPT : mongodb hello world

6주차 : Mongodb 동기 스터디 정리 : mongodb hello world 상세 포스팅

7주차 : 못씀

8주차 : Pass

9주차 : JIRA 도입 1년차 피드백 1(문제파악)

10주차 : JIRA 도입 1년차 피드백 2(Gantt Chart)

11주차 : 데이터메쉬_분석 아키텍처의 MSA

12주차 : 글또5기 후기


6기 글또에서는 K8S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, Slipp 커뮤니티에서 스터디하는 내용을 적었어요

자세한 목차는 아래 더보기 클릭

7기에 작성하게될 글

7기 글또에선는 airflow 관련 글을 쓸 것 같아요

slipp X 우아한 스터디 에서 airflow2.0 스터디를 진행하거든요

 

기대됩니다. ㅎ

 

 

728x90
반응형